사실 현대 일본의 강아지의 대부분이 비만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지금의 시대, 인간도 개도 음식이 많이있어, 집안에서 귀여움 살고있는 사이에 조금씩 음식을 받으면서 순식간 살찐 버립니다. 그러나 가족은 매일 강아지를보고 있기 때문에, 살찐 가고 있음을 알지 못할 수도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책 동료에 "몹시 살찐 네요!"라고 처음 발견 일도 적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집 강아지는 마른있는 표준 살찐, 어떻습니까?

애견이 표준보다 살찌기에서 어떤 일이되어 버리는 것일까 요? 비만의 위험성을 알고 갑시다.

관절에 부담 : 걸을 때마다 다리와 허리에 부담이 있습니다. 젊은 중은 건강하게 움직일 수 없습니다. 그러나 현대의 강아지들은 수명이 연장되어 왔기 때문에, 노인이되고 나서의 인생도 길다. 따라서 향후 비만으로 인한 움직임 괴로움과 고통에서 행동이 제한되어 버리게되어 버리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 심장에 부담 : 내장 지방에 밀려 버려, 몸 안의 혈액 순환도 나빠집니다. 기관이 지방에 밀리는 것으로, 씨근 거린하는 등 호흡이 힘들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겉으로는 알기 힘든 일이지만, 일상적으로 호흡 괴로움을 맛보게됩니다.

· 문제 행동으로 이어질 수 : 살찌는 것으로, 상기와 같은 고통과 불편에서 삶의 기본적인 스트레스는 증가하게됩니다. 따라서 몸과 마음이 스트레스로 가득 차 버린 결과 여기가 원하지 않는 행동 (깨물고 싶을 짖는 산책에 가고 싶어하지 않는 등 여러가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수명이 단축 될 가능성 : 비만 개는 수명이 짧아 졌다는보고도 있습니다. 살찐함으로써 각종 질병에 도움이됩니다. 단 수십 년이란 짧은 강아지의 수명을 1 초라도 깎아 싶지 않아요. 표준 체중에하도록합시다.

※ 다이어트 할 일이 ① ~ 살찌는 원인이 질병은 없는지 확인! ~

우선, 「지방 있을까 "라고 알게되면 동물 병원에 상담하러 갑시다. 종양이 커져 있거나 질병으로 신체에 물이 고여 체중이 늘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숨겨진 컨디션 불량에 의해 체중이 증가 버리고있는 것 같으면 다이어트를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물론 많은 경우, 과식 등의 이유 때문입니다 만, 만일 질병의 원인이 있다면 즉시 치료해야합니다. 건강 상태에 문제가 없다고 확인 후 수의사에게 이상적인 체중과 바디 라인을 듣고, 다이어트의 목표를 설정하고 갑시다.